보도자료
event_available 16.04.22
1471

작성자 : 김성권

여드름흉터-넓은 모공, 감추지 말고 채우자!

본문

 

 

f01554b540922b799a8391e26dc4c5c8_1473382
 

[김지일 기자] 주로 사춘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가 배출되면서 모공을 막으면서 발생한다. 초기에는 하얀 면포의 형태로 나타나는데 자칫 잘못 관리하면 염증이 발생하면서 붉게 부어오르고 노랗게 고름이 차서 화농상태가 되기도 한다. 보통 사춘기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성장이 완전히 멈춘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이 특징. 하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거나 여드름 흉터가 심하게 남아있으면 심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대학생 오수진(25세, 가명) 씨는 "중·고등학교 때 여드름이 좀 심한 편이었어요. 이제 여드름은 많이 나아졌지만 흉터가 남아서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모공이 넓게 확장된 상태에요. 피지 분비량이 많아서 자주 얼굴이 번들대는 탓에 파티나 모임이 잦은 연말이면 더욱 신경이 쓰여요"라고 말했다. 울긋불긋한 여드름 자국, 깊게 팬 여드름 흉터는 미관상 지저분한 인상을 준다. 때문에 외모에 민감한 여성들은 메이크업베이스나 컨실러 등으로 외적 결함을 숨기려 애를 써보지만 임시방편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도 다수 출시된 상태. 하지만 여드름 및 모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화장품을 사용하는 행위는 피부트러블을 부추기는 원인이 될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오라클피부과 분당서현점 이성주 원장은 "넓은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는 자가 관리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워요. 평소 철저한 피부 관리를 통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최선이에요"라며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여드름 관리 및 모공 관리법에 대해 설명했다.

 

▪ 여드름은 모공 확장의 주요 원인 여드름은 모공을 확장시키는 대표적인 트러블이다. 여드름 자체가 모공을 확장시키지는 않지만 여드름을 손으로 짜게 되면 흉터가 남고 모공이 커진다. 따라서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여드름이 있다면 피부 스케일링을 받아 모공을 자연스럽게 열어준 상태에서 모공 속의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 육체피로→피지분비→모공확장 몸에 쌓인 피로는 모공에도 영향을 미친다. 과도한 업무나 무리한 운동, 수면 부족 등으로 정신적 육체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에 의해 피지분비가 늘어난다. 과도한 피지 분비는 모공을 확장시키는 주요한 원인이므로 조심해야 한다. 고른 영양섭취, 숙면,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피로 회복은 물론 피부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 모공 속 노폐물 제거는 필수 모공 속에 피지와 같은 노폐물이 쌓여 있다면 모공은 계속해서 넓어진다. 꼼꼼한 세안으로 모공 속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이때 딥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세안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스팀타월을 이용한 마사지도 좋다. 스팀타월 마사지를 하면 각질이 부풀게 되는데 이때 세안제나 팩으로 피지를 제거해준다. 스팀타월 후에는 차게 식힌 수렴 화장수로 넓어진 모공을 좁혀줘야 한다. 

 

▪ 피부전문 병원 치료 넓은 모공, 여드름 흉터, 곰보자국 등으로 피부 콤플렉스가 심하다면 피부과 시술로 단기에 모공축소 효과를 볼 수 있다. 각자의 모공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시술이 다를 수 있으니 먼저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크로스(CROSS)요법은 콜라겐섬유 증식을 유도해서 흉터 부위에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방법이다. 일시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레이저 치료법과 달리 피지선을 파괴해서 넓어진 모공주변을 새살로 채우기 때문에 영구적인 치료방법이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평소 물이나 녹차를 수시로 마셔주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재생, 미백 및 탄력 증진에 좋은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도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ee@bntnews.co.kr

  • 실시간 간편상담
    통화희망시간 (운영시간내)
    성별
    이름
    연락처
close